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함께 만들어 가는 성평등한 세상!

기사승인 2016.09.21  23:57:58

공유
default_news_ad1

- 성평등 정착을 위한 장애아동·청소년 폭력예방 체험활동 스텝, 업!

   
▲ 사진-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수행기관 (사)경원사회복지회 부설 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와 지난 21일 오산시청 중앙광장에서 ‘성평등 정착을 위한 장애아동·청소년 폭력예방 체험활동 스텝업’ 이름으로 체험활동의 주 대상자인 미취학아동 및 장애아동·청소년 300여명에게 맞는 맞춤형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성평등축제는 “권리”를 테마로 8개 체험부스로 운영하였으며 부스별로「교구 전시관, 성적자기결정권, 건강할 권리, 행복할 권리, 차별받지 않을 권리(성평등), 인신매매 안 될 권리, 안전할 권리, 편히 쉴 권리」를 주제로 이루어졌다. 또한 부스마다 각 15분씩 체험을 하였으며, 체험과 더불어 각 활동 사이에 10  분씩 쉬는 시간에는 마련되어 있는 포토존, 놀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10.19 ~10.20 이틀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폭력예방 탈인형극” 지적장애 여성극단 ‘예그리나’가 공연하며, 폭력에 취약한 아동·청소년(장애인)에게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피해 대처방법을 제시한다.

「낯선 사람이 길을 물어 본다면?, 어떤 사람이 무거운 짐을 들어달라고 한다면?, 장난일까, 폭력일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의 예절은?」이라는 4가지 주제를 대상자의 연령 및 상황에 맞춰 2가지의 주제로 구성하여 공연을 진행한다.

‘성평등정착을 위한 장애아동·청소년 폭력예방 체험활동 스텝업’사업 문의사항은 (사)경원사회복지회 부설 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로 연락(031-755-2526)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