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 장애인 취업 박람회, 27일 화성행궁서 개최

기사승인 2016.10.23  18:05:03

공유
default_news_ad1

- 올해 마지막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올해 마지막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경기남부 수원 화성행궁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23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업체와 구직 장애인 간의 일자리매칭을 통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사회참여 활성화에 목적을 뒀다.

이번 행사에는 구직 장애인 400여명, 구인업체 50여 곳, 장애인생산품업체 30여 곳 등 총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알선 코너, 장애인 생산품 전시 및 판매 코너, 장애체험 코너, 부대행사 코너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취업알선’ 코너에서는 경기지역 업체 등 50여 곳이 참여해 장애인 구직자들과 1:1과 현장 면접을 통한 구직 및 구인 상담을 진행하고 장애별 취업 컨설팅과 구인업체 정보 등도 제공하게 된다.

특히, 고용효과를 높이기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 경기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업체를 선정했다.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판매관’에서는 나는카페, 유앤미직업재활원 등 장애인 생산품 업체 30여 곳이 참여해 장애인들이 만든 생산품을 전시·판매하고, 생산업체에 대한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장애체험’ 코너에서는 수화 코너 등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체험은 물론, 안마시연회, 전자명함 등 각종 장애인용품에 대한 전시와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부대행사’코너에서는 법률상담, 고용관련 상담, 특수학교 진학상담, 이력서 사진촬영 등 장애인들의 생활과 구직에 필요한 서비스는 물론, 네일아트, 직업사주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이세정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경기도는 올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구직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세 차례에 걸쳐 취업박람회를 진행했다.”면서, ”올해 마지막 행사에서도 도내 장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올해 5월 고양 일산문화공원, 9월 경기도청 북부청사서 두 차례에 걸쳐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031-856-5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