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의회, 제158회 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16.10.25  01:38:3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는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15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7년도 예산관련 업무계획보고’를 포함해 ‘경기 서해안권시장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등 모두 20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김정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2017년도 예산관련 업무계획 보고 및 일반안건 등을 심의ㆍ의결할 예정으로 의원 여러분께서는 주민들의 입장에서 내실있는 안건 심사와 내년도 예산관련 주요사업 추진계획의 우선순위, 타당성, 투자효과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158회 임시회에서는 노경애 의원·오문섭 의원·이홍근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 3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노경애 의원(행정자치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농어촌체험관광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와 지역 관광자원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농어촌 체험관광사업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화성시 농어촌 체험관광사업 지원 조례안’을, 오문섭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누리당, 마선거구)는 개별 계량 장비 설치 방법 및 자동집하시설 하자에 따른 손해 예방수단 마련 의무조항을 신설하고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 및 처리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화성시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또한 이홍근 의원(부의장, 행정자치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가 발의한 ‘화성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공하수도 사용료 산정기준을 단계별로 구분하고  학교시설 적용규정을 신설, 학생과 지역주민 등 다수가 이용하는 초․중․고 각급 학교에 대해 공공하수도 사용료 부담을 완화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은 이번 임시회에 상정돼 소관 상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