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 지진’ 발생 후 비상대책회의 열어

기사승인 2016.10.25  02:01:33

공유
default_news_ad1

- 염태영 수원시장, 지진 대책은 최악의 경우 생각해야

   
▲ 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은 24일 오전 ‘수원 지진’ 발생 후 수원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지진 관련 대책은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고, 광범위하게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태호 제2부시장과 관계 부서장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염 시장은 “지진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대책 마련을 해야 한다”면서 “‘괜찮을 것’이라는 안일한 자세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진 발생 즉시 시민들에게 문자 등으로 상황을 알릴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염 시장은 이어 “광역자치단체 단위로 지진 발생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있다면 우리도 그 수준으로 준비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처 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라”고 거듭 철저한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이날 지진은 오전 9시 2분 1초 수원시 권선구 남쪽 2km 지역(수원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서 발생했다. 진도는 2.3이다. ‘쿵’ 소리가 났고, 시민들은 가벼운 진동을 느꼈다. 시청에 “지진이 맞느냐?”는 문의 전화는 40여 통이 왔지만, 24일 오후 1시 현재 피해 신고는 없다.

한편 수원시는 현재 도서관, 박물관, 교량, 수도시설 등 공공시설물 내진성능평가를 실시해 보강이 필요한 시설물에 대해 2018년까지 보강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