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인재개발원, 일곱번째 렉처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16.10.25  02:42:08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팝스앙상블과 함께 하는 “가을 재즈 콘서트” 개최

10월 렉처콘서트가 ‘가을 재즈 콘서트’로 진행된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10월 렉처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렉처(Lecture)콘서트란 책과 음악, 영상 등 예술과 인문학을 융합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공무원의 문화적 욕구 해소와 인문학적 소양 강화를 위해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렉처콘서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이 올해 7번째이다.

10월 렉처콘서트는 ‘경기팝스앙상블’의 가을 향기 물씬한 재즈와 팝 연주, 재즈보컬리스트 김수정의 노래, 재즈칼럼리스트 김광현(월간 재즈피플 편집장)의 해설로 진행된다.

이날 경기팝스앙상블은 <걱정 말아요 그대>, <Imagine & 아리랑>, <Feel so good> 등을 연주하고, 김수정은 <Part of Your World>, <I wish you love>, <My favorite things>를 노래한다.

김원섭 도 인재개발원장은 “10월 렉처콘서트는 완연한 가을을 느끼며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들과 도민들을 위한 가을 재즈콘서트로 함께 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문화, 예술 공연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렉처콘서트는 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인터넷 라이브경기(live.gg.go.kr)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한편,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올해 모두 8번의 렉처콘서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시각장애우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공연,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 특집으로 영화 연평해전 김학순 감독의 시네마토크쇼, 9월에는 정상연 해설사의 미술작품에 담긴 깊은 의미를 전달하는 강연과 어쿠스틱밴드의 공연을 개최해 큰 호응과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