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 2일차 감사 실시

기사승인 2016.11.28  17:42:40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강웅철)는 지난 25일 도시디자인담당관, 도시주택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홍종락 의원은 도시디자인담당관에서 담당하고 있는 불법광고물 관련 업무는 3개 구청 담당부서에서 처리할 것을 요구하며 용인시 도시경관, 디자인 업무 등 100만 용인에 걸맞게 본연의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촉구했다. 공공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다수의 시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업무에 충실히 임해줄 것을 요청했다. 용인시 지역별 인구 증감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도시 정책을 시행할 것과, 제2법화터널, 경찰대부지 앞 도로확장 등 천문학적인 예산이 들어가지 않도록 도시계획과에서 신중하게 업무에 임해줄 것을 요구했다.

김기준 의원은 도시다자인담당관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세미나 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요청하고, 소위원회 운영 시 도시디자인담당관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지곡동 콘크리트 혼화재 연구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체, 주민, 관의 협의와 조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정책의 일관성을 통해 주민 간의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줄 것을 요청했다. 기흥역세권 2지구 개발 시 교육, 복지, 문화시설 등이 잘 갖춰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주차장 부지를 불법 증․개축하여 임대사업을 하는 경우 고발조치 등 강력히 대응할 것을 요청했다. 개발부담금 체납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촉구했다.

신민석 의원은 불법광고물(불법현수막 등)의 시기별, 목적별, 원인자별 등 설치 및 부착 현황을 데이터베이스화 해서 인력을 탄력적으로 운영해달라고 말했다. 동천동 물류유통센터가 유치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청사진을 그려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개발사업변경으로 인해 동천초등학교에 학생이 과밀되지 않도록 향후 주택개발 사업 시 수요예측을 정확하기 해 줄 것을 요구했다.

고찬석 의원은 용인시 옥외광고물 관리체계 개선방안 연구 용역을 통해 특정구역의 게시대의 통폐합을 점진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고, 도시개발에 관해 본청에서 협의해 준 내용이 각 구청에서 제대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줄 것을 요구했다. 아파트 단지별로 비슷한 지적사항은 데이터베이스화 해서 각 아파트에 공지해 줄 것을 권고했다. 예산을 확보하여 수치지형도를 연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을 요청하고, 지적 재조사 사업시 드론을 이용해 직접 측량하는 방법을 고려해달라고 말했다.

최원식 의원은 특정 정당의 불법 현수막의 제거를 요청했으며, 낙후된 처인 지역도 개발하여 용인시가 전반적으로 균형적인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건영 의원은 거리 게시대 전수조사하여 신속한 조치를 요청했고, 난개발, 베드타운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도록 균형적인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모현(왕산) 도시개발사업 용적율 완화 등 요건을 조정하여 용인시 인구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난후지역의 개발을 요구했다. 공동주택단지의 내진 설계를 철저히 할 것과 주거환경개선사업 기본 계획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제남 의원은 45번 국도변 입간판을 정비하고 불법광고물은 과태료를 부과할 것을 요구하고, 경관심의위원회에 심의하기 전에 안건을 사전에 철저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42번 국도에서 명지대학교 정문으로 올라가는 길의 신호체계를 개선해달라고 말했다. 고림지구 7블럭 기반 시설 및 전선 지중화 시설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강웅철 의원은 디자인 관련 협의가 들어오면 시행 사업의 특성을 살려서 협의하길 요청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