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 무료 온라인 교육사이트 지식, 신규 강좌 오픈

기사승인 2016.12.04  18:46:01

공유
default_news_ad1

- 4차 산업혁명, 사진찍기, 넥스트 저널리즘, 음식문화 이야기, 청탁금지법 등

ad35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www.gseek.kr)’이 12월 1일 신규 온라인 강좌를 오픈했다.

신규 강좌는 ▲4차 산업혁명-세상을 바꾸는 미래기술 ▲김진석 작가의 걸으며 사진 찍기 ▲넥스트 저널리즘 ▲윤동혁 PD의 음식문화 이야기 ▲청탁금지법 정리해주는 경기도 등 총 5개다.

‘4차 산업혁명-세상을 바꾸는 미래기술’은 우리 시대의 화두로 떠오른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의미와 미래 발전 방향을 알아본다. 10년 후 미래의 먹거리를 고민하는 경영자나 진로를 고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 핀테크 기술 등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이미 생활전반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술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김진석 작가의 걸으며 사진 찍기’는 전 연령대의 경기도민이 학습할 수 있는 학습과정이다. 작가가 직접 제주 올레길, 바르셀로나, 파리, 부다페스트 등 유명 여행지를 방문해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감상하며 사진에 대한 기초이론, 연출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학습도 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강의.

‘넥스트 저널리즘’은 뉴스 기사의 홍수 속에서 사는 현 세대에 미디어를 바로 보는 기본 소양을 알려준다. 인터넷매체 기자이자, 지디넷 코리아 미디어연구소 김익현 소장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달받는 뉴스가 아닌 양방향으로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을 터득하게 된다.

‘윤동혁 PD의 음식 문화 이야기’는 음식 다큐멘터리의 원조 윤동혁 PD가 강사로 나서 총 10번의 강좌를 통해 새로운 음식을 소개하고, 그 속에 있는 우리 삶과 문화를 알려줄 예정이다. 지역마다 특색이 다른 ‘전병’이나 제주도 향토음식, 5일장 풍경 등 청소년이나 젊은 세대에 ‘먹방’을 보는 재미와 함께 인문학적 깊이를 더해줄 것이다.

‘청탁금지법, 정리해주는 경기도’ 강좌는 김영란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을 위한 것으로 부정청탁, 금품수수 등에 대한 사례 및 대응자세 등을 경기도 감사관이 직접 출연해 설명한다.

한편, 11월 한달동안 학습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지식 강의는 ‘생각정리기술-비주얼씽킹’이 차지했다. 학습자들은 ‘업무나 공부하는 데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생각을 정리할 때 많이 활용하겠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2위는 ▲영어회화, 하루 15분 3문장이면 해외여행 끝! 3위는 ▲노아맘의 캘리그라피, 4위는 ▲하루에 하나씩 완성하는 포토샵 CS6, 5위는 ▲ ‘경기도 장사의 신’이 뽑혔다. 이외에도 오은영 박사의 ‘화내지 않고 아이 키우기’ 등 육아 강좌도 호응을 얻었다.

지식은 학습자들을 위한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12월 한 달간 학습후기를 작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온수매트, 손난로, 커피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강의는 물론, 지식의 모든 온라인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용관련 문의는 지식(www.gseek.kr) 상담하기 게시판 또는 ☎1600-0999로 하면 된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