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31개 시·군-도의회, 대규모 상생협력 마련

기사승인 2016.12.04  18:49:51

공유
default_news_ad1

- 7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서 ‘도·시군 상생협력 토론회’ 개최

   
 

경기도와 31개 시·군, 경기도의회가 정책 연정을 추진하고 지역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도와 31개 시·군은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판교스타트업캠퍼스 다목적홀에서 ‘도·시군 상생협력 토론회’를 개최한다.

도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와 시·군 간 협력이 필요한 주요 사업과 지속적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사안에 대해 토론하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자 도가 2015년부터 추진 중인 대규모 토론회다.

이날 토론회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김윤식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31개 지자체 시장·군수, 경기도연정위원장 4명, 도 부지사 3명과 각 실국장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만남의 장 ▲상생협력의 장 ▲정리의 장 순으로 나눠 이뤄진다.
‘만남의 장’에서는 2기 연정운영 등 도 주요정책 추진사항과 판교 제로시티 등의 역점사업 설명이 이뤄진다.

‘상생협력의 장’은 그룹별 토론과 공동 토론이 진행되는 순서다. 남경필 지사와 시장·군수,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가 참석하는 공동토론은 ‘효율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일자리재단 및 시·군 협력방안’을 주제로 한다.

그룹별 토론은 ‘공유적 시장경제 활성화(경기도주식회사+경기도 쿱(Co-op) 협동조합 참여방안)’, ‘광역버스준공영제 운영’, ‘출산율 회복을 위한 자치단체 협력’, ‘지진방재 등 안전대책’ 등 주제별로 그룹을 나눠 총 80분간 실시된다.

그룹별 토론에는 남경필 지사와 정기열 도의회 의장이 그룹별로 순회해 참석하며 그 외 부지사, 시장·군수, 도의원, 실국장과 전문가가 대거 참여한다.

도는 토론회에서 도출된 내용을 중심으로 시·군, 도의회와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