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대원동 행정복지센터에 ‘Cafe 休(휴)’ 개소

기사승인 2017.01.19  23:26:56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위탁 운영, 어르신 일자리 및 바리스타 교육 제공

   
▲ 사진-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오산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철민), 삼성전자 DS부문은 19일 대원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Cafe休(휴)’ 개소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손정환 시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및 시의원, 홍영돈 삼성전자 DS부문 사회공헌센터 부단장 및 이동호 삼성전자 기흥/화성캠퍼스 노사협의회 부대표, 조재웅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 지회장, 박철민 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과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Cafe休(휴)’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경제적 안정을 돕고 삶에 활력을 더하고자 삼성전자 DS부문이 `11년부터 오산, 용인, 화성 등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이번에 대원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을 연 ‘Cafe 休(휴)’는 12번째 지점으로 오산시에는 지난해 8월 개소한 세교복지타운점(10호점) 이후 두번째 개소한 것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afe 休(휴)’ 대원동 행정복지센터점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기부한 후원금 5천만원으로 설비와 기자재를 마련했으며, 오산 노인종합복지관에서 판매와 교육 등 전반적인 운영을 맡는다. 

곽상욱 시장은 “‘Cafe 休(휴)’는 민.관이 협업으로 만들어 낸 아주 의미가 깊은 어르신 일자리 사업 모델이라 평가하면서 참여 어르신 뿐 아니라 이용자의 만족도도 높은 사업으로 이러한 사업들이 지속 창출되어야 한다”며 삼성전자 DS부문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오산시는 어르신들 뿐 아니라 장애인 여성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여 일자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