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 부정청탁 전화 응대 매뉴얼 개발

기사승인 2017.02.14  23:24:35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정청탁 근절 위하여 전화응대 대처방안 안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부정청탁의 예방 및 부정청탁 초기대응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13일 학교 현장에 ‘부정청탁 전화응대 매뉴얼’을 개발하여 배부했다.

매뉴얼에는 △부정청탁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전화응대 방법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신고 사무 처리 지침 등을 담았다.

특히, 전화응대 매뉴얼에는 부정청탁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전화로 요구하는 부정청탁의 경우 단순 질의, 건의, 민원 등과 혼동될 수 있어 담당공무원(공직자등)이 상대방의 요구에 대해 부정청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포함했으며, 부정청탁으로 판단되면 청탁수용의 어려움, 청탁수용 시 담당공무원(공직자등) 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고지하는 등 응대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관련 지침을 통해 부정청탁의 신고 접수.처리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는 “청탁금지법에서 적용되는 공직자등에는 공무원, 사립교원 등이 해당되지만 실제로 부정청탁을 요청한 일반 국민도 과태료 등 처벌을 받는다.”면서, “부정청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