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군공항이전 수원시민협, 후보지 목소리 대변

기사승인 2017.02.23  03:04:1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수원시

‘군 공항 이전 수원시민협의회’(회장 장성근)는 “시민협의회가 나서서 군 공항 예비이전 후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그분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면서 “후보 지역 주민의 대변인이 돼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결과를 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시민협의회는 22일 수원시청에서 성명을 발표, “예비이전 후보지로 화성시 화옹지구가 선정되면서 화성시 내부에서도 지역에 따라 반대와 갈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러한 초기 갈등은 행정력으로만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해결하는 것은 시민협의회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시민협의회는 이어 “소음피해가 없는 신규 군 공항이 계획대로 건설될 수 있도록 국방부, 화성시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며 “화옹지구 주변 지역과 이전지역에 대한 지원사업이 계획한 대로 시행돼서 이전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민협의회는 또 “그동안 행정력으로 예비이전 후보지 발표를 위한 절차를 밟아왔다면, 지금부터는 시민협의회가 나서서 외적인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화옹지구 유치위원회, 동부권 지역 화성추진위원회와 함께 화성시와 화성시민들에게 이해를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협의회는 “국방력 강화와 국가안보를 위해 수원 군 공항을 받아들이겠다는 결정을 해주신 화옹지구 유치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는 말로 성명을 마무리했다.

2015년 설립된 군 공항 이전 수원시민협의회는 ‘수원 군 공항 예비이전 후보지 발표 촉구 성명’을 발표, 군 공항 이전 관련 토론회·강연회·워크숍을 수차례 개최하며 군 공항 이전 추진에 앞장서 왔다. 현재 주민통합분과, 갈등관리분과, 주민참여분과 등 9개 분과에서 회원 12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