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 지곡동 콘크리트 혼화제 연구소 공사차량 임시 우회도로 개설

기사승인 2017.03.19  18:19:35

공유
default_news_ad1

- 용인시, 주민안전 위해 적극 중재나서 실시계획 변경

   

주민들과 갈등으로 공사중단 사태까지 빚어졌던 용인시 기흥구 지곡동 지곡초등학교 앞 콘크리트 혼화제 연구소에 공사차량만 이용할 수 있는 임시 우회도로가 개설된다. 

이에 따라 공사 차량들은 학교앞을 지나지 않고 우회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와 주민들의 보행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용인시는 지곡동 436-12 일대 지곡초교 앞 ㈜실크로드시앤티 연구소의 우회도로 개설을 위한 실시계획을 변경해 18일부터 공사차량들이 우회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임시 우회도로는 지방도 315호선에서 용인시청 방향 온누리장작구이 식당 인근에서 공사현장 방향으로 약 200m 들어가도록 돼 있다. 

시는 지난해 7월 ㈜실크로드시앤티측이 제기한 건축허가 취소 행정심판에서 패소해 공사가 재개될 수 있었지만 우회도로가 인가될 때까지 중단해 달라고 요청해 이번에 환경청과의 협의가 이뤄진 것이다. 임시도로로 사용될 부분에 원형녹지가 포함돼 있어 환경청의 협의를 거쳐 실시계획을 변경해야 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행사 측은 연구소 건물이 준공되는 내년말까지 우회도로를 이용해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 중재에 나서 이번 임시 우회도로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사로 인한 주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지도 하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