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역 성매매 집창촌 ‘도시환경정비예정구역’ 지정 위해 주민 의견 수렴

기사승인 2017.03.22  22:53:30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수원시가 수원역 주변 성매매업소 집결지를 ‘도시환경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수원시는 기존의 ‘202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을 변경해 성매매업소 집결지를 도시환경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202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기기본계획[변경](안) 주민 공람·공고’를 4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suwon.go.kr)에 게시한다.

수원시는 주민들과 시의회 의견을 수렴한 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르면 5월 도시환경정비예정구역 지정 고시를 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2016년 말 완료된 ‘수원역 주변 정비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여러 가지 사업방식 중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정비가 추진되는 지역은 수원역 맞은편 성매매업소 집결지 일대 2만 2662㎡이다. 성매매 업소 집결지에는 현재 99개 업소에서 성매매 여성 200명이 종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성매매 업소 집결지를 정비하기 위해 ‘성매매방지 실무협의체’를 구성한 바 있다. 협의체는 ▲성매매 집결지 내 업소에 대한 실태조사 ▲탈 성매매 여성에 대한 자활 지원 대책 수립 ▲도시정비계획 수립 및 도시환경정비사업 추진 ▲집결지 내 성매매업소 단속 활성화 및 수사 강화 ▲성매매 업소에 대한 행정처분 강화 등을 담당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도심의 흉물인 성매매업소 집결지가 정비되면 수원역 주변의 단절된 상업 기능이 회복될 수 있다”며 “도시 이미지도 크게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