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청 앞 지하차도 교통영향평가 전면 재검토

기사승인 2017.03.24  00:51:08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유한국당 오산시 당협위원회, 오산지하차도 주민대책위와 LH사장 면담 통해 확답 얻어

자유한국당 오산시 당원협의회(위원장 이권재)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추진중인 ‘오산시청앞 지하차도 건설’과 관련, 박상우 LH 사장과의 면담에서 “재평가를 통한 사업 재검토를 약속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LH 측은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민원과 관련, 더 이상의 주민 피해를 막기 위한 방안으로 국토부에 교통영향평가결과를 보고 사업을 재검토하기로 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지하차도 건설 구간은 운암아파트 3단지~시청~고속도로 진입구간 등에 이르는 550여 미터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의 끝 지점이자 평택의 주요 산업단지로 연결되는 관문이다.    

이권재 당협위원장은 박상우 사장 등 LH 관계자들과의 면담에서 “추진 사업이 지방도 317호선 연속화 사업이지만 사업지 자체가 오산의 관문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오산의 핵심 상권 쇠퇴와 동서 연결구간의 단절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500여 미터를 잇는 도로가 전면 지하화가 아닌 부분 지하화로 건설되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심각한 교통체증과 매연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이 극심해질 것이라고 하며, 전면 지하차도 요구와 함께 오산IC 고가철거를 강력히 요구했다. 

이에 대해 박상우 사장은 “사업 추진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파악하고 있다”며, “오산시민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국토부에 교통영향평가를 재실시, 재검토 하도록 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는 뜻을 밝혔다. 또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실무 관계자와 자주 면담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업 발주기관인 LH는 화성 동탄-평택을 잇는 동부대로 구간 중 정체구간으로 꼽히는 오산시청 교차로 상하행선 550미터 구간에 대해 왕복 4차로 지하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2019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이날 면담은 지난 1월부터 인근 지역 국회의원 측과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합의한데 따른 것으로 오산시당원협의회와 그리고 주민대책위원회, 행정개혁시민연대가 함께 참여했다. 또 LH공사 측에서는 박상우 사장을 비롯 유호열 동탄사업본부장, 백인철 건설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