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시, ‘광교 비상 취수원 변경’ 추진한다!

기사승인 2017.04.20  22:49:44

공유
default_news_ad1

- 환경부, 변경안 재작성 요청 .. 사회적 협의기구 만든다

   
 

수원시가 환경부에 제출한 ‘수원시 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안’에 대해 환경부가 ‘변경안 재작성’을 요구함에 따라 수원시가 시민, 시민단체, 광교 주민 등 이해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사회적 협의기구’를 만든다.

수원시는 좋은시정위원회 권고에 따라 ‘광교 비상취수원 변경’이 포함된 ‘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안’을 지난 3월 24일 제출했고, 환경부는 17일 변경안에 대한 검토 의견을 보내왔다.

환경부는 “지방정수장의 효율적 운영 방안, 이와 연계된 수도시설 정비계획, 비상취수원 기능 유지를 위한 수질관리계획, 상수원 보호구역 내 지역 주민들 민원해소 방안 등 전반적 사항을 수원시민, 시민단체, 관련 지역 주민 등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결정해야 한다”며 “그 결과를 토대로 수도정비 기본계획을 재작성해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환경부는 또 “1998년 보령댐 광역상수도 건설 이후 보령시 등 8개 시·군에서 2001년부터 2014년까지 지방상수도를 폐지하고 광역상수도로 전환했지만, 2015년부터 보령댐 저수량 감소로 물부족 문제가 발생했다”며 “이런 사례를 볼 때 자체 정수장과 비상취수시설의 가치는 매우 크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회적 협의기구를 구성해 시민 다수가 공감하고, 또한 광교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