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125대 추가 접수

기사승인 2017.05.24  09:56:05

공유
default_news_ad1

- 충전인프라 확충해 전기차 운행 환경 구축

ad35

용인시는 올해 초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을 20대 지원한데 이어 추가로  125대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에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 지원 시 신청자가 몰리며 조기에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판단해 조속히 정부에 예산을 신청하고 시 자체적으로도 추가 예산을 마련해 지원 대수를 대폭 확대했다.

보조금은 다음달 12일부터 선착순으로 차종과 관계없이 차량 1대당 1,900만원을 지원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가 고시한 고속 전기차 7종으로 현대차 아이오닉, 기아차 소울, 르노삼성 SM3, 닛산 리프, 한국지엠 볼트EV, BMW I3, 파워프라자 라보 등이다. 저속전기차인 르노삼성의 트위지는 828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공고일 이전 용인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과 기업‧법인‧단체로 제작사별 지정대리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시청 기후에너지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까지 전기차 구매 시 함께 지원됐던 완속충전기 설치 보조금과 이동형 충전기 구입 보조금은 한국환경공단에 별도 신청해야 한다. 시는 또 관내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확충에도 총력을 기울여 전기차 운행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현재 관내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개방형‧부분개방형을 합쳐 이마트 보라․죽전점, 송전휴게소 등 25곳에서 급속충전기 18대와 완속충전기 37대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동형 충전기만 있으면 콘센트에 꼽아 충전할 수 있는RFID-TAG는 35곳에 699개가 설치돼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추가로 34곳에 급속충전기 33대와 완속충전기 40대를 설치하고 모든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 RFID-TAG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와 협의해 에버랜드와 민속촌 등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곳에는 전기충전 스테이션을 마련해 충전 편의를 높이고, 충전기 설치를 원하는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는 충전기 설치와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시가 적극적으로 전기차의 민간보급을 확대하고 충전인프라 구축에 힘쓸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