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문화재단, <키네메틱스Ⅱ : 시간여행>

기사승인 2017.07.25  01:01:43

공유
default_news_ad1

- 2017 동탄아트스페이스 · 경기창작센터 여름방학 특별기획 협력교류展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는 지난 20일(목)부터 8월 27일(일)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화성시문화재단)와 경기창작센터(경기문화재단)의 협력교류전 <키네메틱스Ⅱ : 시간여행>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키네메틱스’는 기계 역학적 운동을 지칭하는 단어로 예술 분야에서는 기계장치와 센서 등을 이용하여 관람객과 상호 작용하는 작품으로 재탄생해 과학과 예술의 만남을 통한 융, 복합 미술 장르로 주목 받고 있다. ‘키네메틱스 Ⅱ-시간여행’ 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 또는 조작하거나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형태가 변화하는 작품들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 청소년 관람객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재미있는 미술 전시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작년 2인의 참여 작가로 구성된 ‘키네메틱스 Ⅰ’전시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참여 작가를 4인으로 확대하여 보다 다양하고 발전된 키네메틱스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에 참여한 김동현, 김유석, 김혜경, 박종영 작가는 이번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신작을 선보였으며, 작가 4인은 관람객이 적극적으로 전시를 관람하고 작품과 관람객이 서로 상호 작용하며 예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예술이 보다 쉽게 관람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연출하였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화성문예아카데미와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 <“LittleBits” 전기로 Make-It! Workshop>도 진행해 전시 관람 뿐 만 아니라, 전시 연계 활동을 통해 보다 즐겁고 활동적인 미술 감상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 특히 7월 20일 목요일 열린 전시 개막 행사에서는 마임 공연팀 ‘아띠 인 네버랜드’의 마임, 마술 공연도 함께 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기도 했다.

관객들은 이번 2017 동탄아트스페이스 · 경기창작센터 여름방학 특별기획 협력교류展 ‘키네메틱스 Ⅱ-시간여행’을 통해 예술의 새로운 분야를 감상하고 체험하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미술 전시에 보다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이며, 국가 공휴일에는 휴관이다. (문의 : 031-8015-8119)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