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 고용부 일자리 평가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7.07.25  01:11:14

공유
default_news_ad1

- 2013년 우수상, 2014년 대상, 2015년 종합대상 수상에 이어 2017년 최우수상 영예

   
▲ 사진 제공-경기도

경기도가 고용노동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자리정책 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는 2010년부터 매년 일자리 목표의 달성도, 단체장의 의지, 우수시책 발굴.추진 등 일자리 정책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도는 2013년 우수상, 2014년 대상, 2015년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용노동부는 일자리목표 공시제에 참가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고용률 등 정량지표(30%)와 일자리 대책 추진의 체계성, 지자체장의 의지, 중앙정부와의 연계.협업 노력도 등 일자리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목표의 달성도, 일자리대책의 지역적합성, 일자리대책의 창의성 등 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한 정성지표(70%)를 평가해 24일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했다.

시상식은 24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렸으며, 경기도에서는 박신환 일자리노동정책관이 참석해 상을 받았다. 경기도는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상사업비 2억 원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이낙연 국무총리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관장의 의지가 중요하고 전국지방자치단체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주시길 당부했다.

박신환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이 인정을 받은 결과로써 중앙과 지방, 민간, 노.사가 하나가 되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는 도정을 일자리 중심으로 운영을 추진중이고, 특히 중소기업과 청년들을 비롯한 구인.구직자의 일자리 매칭에 최선을 다하여 일하기를 원하는 구직자와 빈 일자리에 인력을 채우길 원하는 중소제조기업 등 구인자를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을 통한 고용률 증대에 노력중이다.

앞으로도 경기도에서는 일자리정책 추진에 있어서 도지사를 중심으로 또한 의회와 더불어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도정을 총 집중할 예정이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