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루마니아 종자연구소와 과수육종 교류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7.07.25  23:49:15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제공-용인시

투자 유치를 위해 해외 순방중인 정찬민 용인시장이 지난 24일(현지시간) 루마니아 피테슈티市에 있는 종자연구소에서 농가의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과수육종 산업 교류협력 MOU를 체결했다.

루마니아는 전체 인구의 28%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을 정도로 농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체리, 베리, 씨앗류 등의 우수한 종자를 보유하고 있어 상당한 농업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이날 협약에는 미하일 코만(Mihail Coman) 루마니아 종자연구소장과 화훼․종자관련 수출 무역업체 오르히디아디자인 김인숙 대표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루마니아 종자연구소는 과수육종 관련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과수 품종등록, 육종기술 교류, 묘목생산 등의 과수육종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루마니아 종자연구소는 용인에 한국지사 설립을 목표로 인적자원 교류, 과수육종 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연구 등의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오르히디아디자인은 양 기관의 교류협력을 위해 가교 역할은 물론 유통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미하일 코만 종자연구소장은 “루마니아의 종자기술이 세계식량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재원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며 “용인시와 협력해 과수육종 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찬민 용인시장은 “용인시는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로 과수육종 산업 육성에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농업전문 인적자원 교류와 과수육종 프로그램 개발 등의 공동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남사에 국내 최대 규모의 원예유통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네덜란드 대형 화훼그룹 ‘힐베르다 데 보어(Hilverda De Boer)’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