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 정당.화성시민단체, 수원 군공항 이전 국방부 항의 방문

기사승인 2017.11.14  23:50:06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용) 당원 및 화성 시민단체가 지난 11일 국방부 민원실을 찾아 국방부 장관 면담 요청서를 제출하며 수원군공항의 화성 이전 시도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방부 민원실로 항의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 용), 금속노조 현자지부 남양연구소위원회(의장 김혜준), 화성 참여자치 시민연대 (대표 김인순), 삼괴폐기물매립시설반대 대책위 (위원장 이대휘, 부위원장 최청환), 화성친환경연구소 (소장 윤주헌), 화성호지킴이운동본부(공동대표 이상환, 정권구) 등은 최근 국정감사에서 수원 백혜련 의원의 수원 군공항이전 실무위원회와 공론화 추진과 관련한 발언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의지를 천명했다.

또한 이전불가를 뒷받침하는 여러 요건을 전달코자 국방부 장관과 군공항이전사업단장과의 면담을 공식으로 제기했다.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김용 지역위원장은 “탄핵으로 파면된 박근혜 정부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한 수원전투비행장 이전문제는 비적법적 절차로 이뤄진 전 정권의 최대 실책 중 하나”라며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는 적폐청산의 관점에서 원점 재검토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에 반발한 한 주민은 “전 정권의 과오를 기대로 답습하려는 시도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면서 “이전 시도를 멈추지 않을 시 우리는 끝까지 저항할 것이다”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