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경기도 미세먼지 정책 우선이행과제 발굴

기사승인 2018.10.18  02:03:33

공유
default_news_ad1

- 함께하는 우선이행과제 발굴 민관 워크숍 개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6일 롯데인재개발원에서 미세먼지 대책 진단과 우선이행과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오산시,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이클레이 한국사무소가 공동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동북아 대기환경개선 네트워크 기반 조성사업 일환으로 시 미세먼지 대책을 진단하고 우선이행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을 좌장으로 강은하 수원시정연구원 안전환경연구실장, 박혜정 오산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김우현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했으며, 시민 및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전문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 미세먼지 정책현황 및 계획을 발표한 심흥선 환경과장은 "오산시는 현재 미세먼지 대책으로 이동배출원(자동차) 관리 및 도로발생 미세먼지 관리 등을 추진 중이며, 내년에는 미세먼지 알리미(전광판) 설치 사업, 어린이집 미세먼지 유입 방지 환기망 설치 사업, 버스정류장 녹화 및 미세먼지 저감벤치 설치 시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또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미세먼지 대책 등에 귀 기울이고 좋은 의견은 검토 후에 행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오산시를 위한 미세먼지 정책 제언으로는 터미널이나 주차장의 공회전 제한구역 운영, 도시숲 조성사업, 시민교육 강화,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이 제시됐다.

또한 분임토론을 통해 대형공사장 비산먼지 관리 감독 강화, 차량 2부제 자발적 참여, 녹지공간 확보,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강화 등 다양한 우선이행과제를 발굴했다.

김문환 오산시 부시장은 “오산시를 위한 미세먼지 정책 제언에 귀 기울여 발굴된 우선이행과제는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으며, 앞으로 국내 및 동북아 청정대기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