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시 청소년의회, 내달부터 본격 활동

기사승인 2018.10.21  18:24:29

공유
default_news_ad1

- 11월 정책 발굴 위한 상임위별 토론으로 본격 활동 시작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수원시 청소년의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수원시 청소년의회는 지난 20일 수원시청 소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의회운영위원회 ▲문화체육위원회 ▲교통환경위원회 ▲교육안전위원회 ▲사회조정위원회 등 5개 상임위원회의 의원을 배정했다.

지난 9월 15일 청소년 의원들이 투표로 유동현(수원정보과학고 2학년) 학생을 의장으로, 송현지(매원고 2학년) 학생을 부의장으로 선출함에 따라 제1기 수원시 청소년의회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구성이 모두 완료됐다.

청소년의회는 11월 청소년 정책 발굴을 위한 상임위원회별 토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12월에는 활동 보고회를 개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정책 수립의 주체로서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의회는 ‘수원시민의 정부’ 역점 실행과제 가운데 하나다. 청소년 의원들은 수원시 청소년들 의견을 수렴한 후 토론을 거쳐 수립한 청소년 정책·예산 편성·입법 제안 등을 수원시에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의회 제안은 담당 부서 검토를 거쳐 실무에 반영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지난 7월 만 12~18세 수원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원을 모집했고,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37명을 선발했다. 중학생이 12명, 고등학생 23명, 학교 밖 청소년 2명이다.

수원시는 지난해 7월 ‘수원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는 등 청소년의회 구성을 준비해왔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