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 축제 오픈하우스 개최

기사승인 2019.08.15  23:57:56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공간이 일상공간으로 거듭나는 ‘광장축제’ 기획, 도민 수혜 확장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은 전당의 시설 개방을 알리기 위한 오픈행사로 오는 23~25일 ‘광장축제_오픈하우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과 소극장 안팎에서 진행되는 축제에서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한 ‘곤지암’,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 등 총 6편의 영화를 소극장에서 무료 상영한다. 인디밴드의 버스킹 공연과 비눗방울 놀이, 물총대전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24일 저녁 썬큰 무대에서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40명 안팎의 축소 된 편성으로 바로크와 고전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시와 플리마켓, 푸트트럭, 텐트존 등 여름을 이겨낼 다양한 즐길거리가 도민들을 기다린다.

광장축제에 앞서 15일부터 ‘공공자원 도민 환원’ 정책에 따라 전당 대극장 2층 로비를 시작으로 광장, 야외극장까지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공공자원 도민 환원’은 도민 세금으로 만들어진 공공시설물을 원래 주인인 도민에게 돌리고 공공시설 활용도와 존재가치를 높이기 위한 경기도 정책이다.

전당 내 공간별 리모델링을 통해 도민이 필요한 공간, 와보고 싶은 특별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번 사업으로 도심 속에 위치한 공연예술기관의 특성을 살리고, 일상적으로 즐겨 찾는 문화적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예정이다.

대극장 2층 로비는 음악감상과 개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소극장 앞 광장 및 신나는야외극장은 청년예술가들을 위한 버스킹 공연과 조형물로 채워진다. 10월부터 개방되는 대극장 앞 광장은 인라인스케이트와 푸드트럭을 설치해 가족들을 위한 여가 공간으로 제공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시설 개방 및 ‘광장축제_오픈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031-230-320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ga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단, 푸드트럭음식 및 플리마켓 물품구입비는 유료다.

전당 관계자는 “경기도 대표 공공예술기관으로 예술성 추구와 동시에, 공간 자체에 대한 공공성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설 개방과 오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광장에 대한 도민들의 심리적 진입 장벽을 낮춰 전당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와 도민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