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시, 맞춤형 취업교육 ‘청년 희망드림’ 온라인 개강

기사승인 2020.04.07  00:19:45

공유
default_news_ad1
   

수원시가 맞춤형 취업교육인 ‘청년 희망드림’ 온라인 개강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청년 구직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직자의 능력·강점에 적합한 직업을 갖도록 지원한다.

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하는(주민등록 주소 기준) 만33세(군필자는 만35세) 이하 구직자 40여 명이며, 교육기간은 4. 6.(월) ~ 2020. 4. 10일 까지이다.

교육시간은 총 14시간으로 교육 12시간, 개별상담 2시간이며, 수강방법은 온라인 수강이며 청년희망드림 네이버 밴드 접속→영상 강의로 수강한다.

청년 희망드림은 청년 구직자의 개인별 특성·적성을 고려해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제공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클리닉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내용을 보면 '어떻게 살 것인가'는 삶의 방향·목표 정하기, (취업)경력개발 전략 등이다. '자기분석'은 진단검사, 강점 프로파일을 통한 자기분석 등이다. '진로의사 결정'은 채용·직무정보 활용, 지원·근무 적합성 평가 등이다.

또한 '커리어 프로파일'로 지원 분야 적합성(전문성·직무역량·성격) 지표 구체화, '마스터 이력서 작성'은 스펙을 초월한 강점 분석, 이력서 완성하기이다.

아울러 '타깃 마케팅'은 타깃 마케팅(target marketing)의 이해, 타깃 마케팅 실천 가이드 이며, 면접 준비는 면접 노하우, 필수 질문 답변 요령 등이다.

개별상담 주제로는 구직의욕·자신감 증진, 구직스킬, 스트레스 해소, 구직활동 지원 등이며, 참가자에게는 수료 후 3개월 간 전문가 멘토링, 취업알선 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