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소셜캐릭터 ‘조아용’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우수상’

기사승인 2020.10.24  02:10:02

공유
default_news_ad1

- 친근한 이미지로 시민 호응 얻어 SNS 알리미로 큰 활약

   

용인시는 23일 서울시 CKL기업지원센터 LED룸에서 열린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시 소셜캐릭터 ‘조아용’이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한 공공캐릭터를 개발해 지역‧공공정책 브랜드를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해 왔다. 올해는 63개 지방자치단체와 27개 공공기관에서 참여했다.

‘조아용’은 시의 지명에 ‘용(龍)’자가 들어가는 것에서 착안해 만든 용캐릭터로 지난해 친근한 이미지로 리뉴얼을 해 선보였다.

리뉴얼 기념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용인 경전철 차량에 조아용 이미지 랩핑 등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시 SNS를 통해 시의 정책, 문화, 생활 정보를 전달하는 알리미로 활약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시즌별로 조아용 핸드폰 배경화면 등을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전문가 심사와 국민투표로 63개 지자체 가운데 16곳이 본선에 진출에 온라인 투표를 한 결과 9429표를 얻어 3위인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 단체엔 상금 200만원과 캐릭터 사업화 컨설팅‧홍보 지원 등 후속 사업지를 위한 지원이 이뤄진다. 상금은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기 위해 기부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조아용이 리뉴얼 1년만에 캐릭터 대상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매개로 조아용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