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곽상욱 오산시장 ‘설’ 명절 노인요양시설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 시행

기사승인 2021.02.05  00:44:23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는 2월 10일까지 노인요양시설에 대하여 특별방역 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오산시는 지난 1월 4일부터 코로나19 집단감염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고자 고위험군 집단시설인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주 2회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PCR) 및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여 감염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연휴기간 상시근무자를 제외한 종사자는 연휴 후 업무복귀 시 신속항원 검사를 하여 음성 확인 후 업무 투입하도록 하였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노인요양시설 입소자의 비접촉 면회 준수(면회객 분산되도록 사전예약 시행, 1회 면회 후 면회실 소독, 1회 면회 인원 4인 이내 한정, 면회 시 음식물 섭취 불가), 종사자 이동·여행을 자제하도록 하였으며, 입소자별 책임관리자 지정, 1일 3회 발열 체크, 종사자 마스크 항시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권고하였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설 연휴 기간에도 노인요양시설의 방역수칙이행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여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이어나갈 것이며,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인 만큼 부모님의 건강을 위하여 가급적 영상통화 등을 활용하여 정을 나누는 설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는 코로나19 감염병 관리를 위한 마스크, 소독약품 등 방역물품을 노인요양시설에 지원하여 시설 자체 방역을 강화하도록 지속해서 관리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