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문화도시 행정AS단’ 확대 총력 추진

기사승인 2021.05.27  22:34:16

공유
default_news_ad1

- 26일 문화도시 행정 AS단 역량 강화 및 소통 워크숍 진행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문화도시 행정 AS단 역량강화 및 소통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7일 전했다.

문화도시 행정AS단은 지난해 11월 문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문화재단과 교육도시의 성과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교육재단을 비롯해 문화도시관련 8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 발대식을 가졌다.

이후 각 사업 담당팀장을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하여 공유소통하는 가운데 지엽적인 문화도시 사업틀을 벗어나고자 올해 8개부서에서 18개부서로 확대하고 관련 사업도 추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윤걸 완주군문화도시센터장이 ‘문화도시 정책과 지역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도시관련 사업이 새겨진 삼각기를 카라바나로 잇는 ‘이음문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산시가 재수하는 문화도시 사업은 행정에서 풀어야 할 여러 가지 어려운 과제가 있지만 여기 계신 재단 이사님과 부서장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다면 1인 1문화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 오산시만의 문화 허브가 완성될 수 있을 것이다.”며 공유와 소통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과장은 “왜 우리부서가 문화도시와 관련이 있는지 의문을 가지고 참석했지만 강연을 듣고 나니 갑자기 우리부서가 문화도시 주무부서가 된 느낌이었다.”며 “문화도시 뿐만 아니라 국가공모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문화도시 거버넌스 버전-업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가지고 이음시민 자치회 확대구성, 행정AS단 확대 및 역량강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재구성 등 정책방향과 추진사업에 대한 담론형성과 소통의 창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