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이건희미술관 용인 유치 시민추진위’ 출범

기사승인 2021.05.31  21:42:13

공유
default_news_ad1

- 시민 및 지역단체와 힘 모아 전방위적 활동 진행

   

‘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 시민추진위원회’가 31일 용인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 시민추진위원회는 일명 이건희미술관 유치를 위해 용인시민을 비롯해 용인예총, 용인문화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 등 지역의 53개 단체가 자발적으로 나서 구성했다.

용인예총과 용인문화원이 주최한 이날 출범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노승식 용인예총 회장, 심언택 용인문화원장, 이윤송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장 등 각 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이 참석했다.

시민추진위는 노승식 용인예총 회장, 심언택 용인문화원장, 이윤송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장을 상임공동대표를 선임하고 민간 주도의 유치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참여단체 확대는 물론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과 릴레이 캠페인 등을 전개하기로 했다.

용인시도 시민추진위, 지역 정치권 등과 협력해 구체적인 유치 방안을 마련하고 전방위적인 유치전을 펼칠 방침이다.

노승식 상임공동대표는 “용인시와 함께 협력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백군기 시장은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해 시민분들과 지역단체가 힘을 모아줘 감사드린다”면서 “호암미술관에 이어 대를 이은 삼성 컬렉션을 용인에서 볼 수 있도록 전방위적 유치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