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시 “지역발전 가로막는 불필요한 갈등 벗어나야

기사승인 2021.05.31  21:46:57

공유
default_news_ad1

- 백군기 시장, 31일 간부 공무원 티타임서 강조…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도 당부

   

백군기 용인시장은 31일 간부 공무원과의 티타임에서 “관내 특정 지역을 비하하거나 유언비어를 만들어내는 등 지역 발전을 가로막는 불필요한 갈등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경강선 연장과 관련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처인구 내 주민 간 갈등 양상이 보이는 데 따른 것이다.

백 시장은 또 “이미 발생한 갈등을 해결하려면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필요하고, 이는 시의 통합과 발전을 가로막는 방해 요소가 된다”며 “유언비어가 갈등으로 번지기 전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백 시장은 “처인구는 행정타운이 위치해 있고, 도농복합지역임을 감안한다면 정책이나 예산상 차별한다는 일부 의견은 전혀 근거가 없다”며 “공직자들이 앞장서 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더불어 백 시장은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나 유모차도 쉽게 탈 수 있는 저상버스 도입 현황을 확인하고, 장애인들의 이동권 문제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강조했다.

한편, 시는 장애인들의 교통편의를 위한 저상버스 3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7월 중으로 7대를 추가 구매할 예정이다.

끝으로 백 시장은 “사회적 약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선 책상 앞이 아닌 직접 현장을 살피고,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질적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