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지역화폐 오색전 모바일 간편결제 시작

기사승인 2021.06.02  23:33:30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관내 오산농협, 새오산신협, 새마을금고에서 신규 발급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일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오산시 지역화폐 오색전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실물카드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결제방식과 소비패턴의 변화를 반영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지역화폐 이용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오색전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관내 오산농협, 새오산신협, 새마을금고에서 신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용 희망자는 삼성페이 앱에 기존에 보유하고 있거나 새로 발급받은 오색전을 등록(삼성페이에서 내카드 추가)한 후 오색전 가맹점에서 카드 단말기에 터치하여 결제(삼성페이에서 결제할 카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가 가능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삼성페이 도입으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지역화폐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모바일 결제서비스 이용 확대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소비지원금 2탄이 6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오색전 20만 원 이상 사용자 또는 20만 원 이상 최초 충전자에게 5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