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도시공사, 협업기관과 협의체 구성

기사승인 2021.06.16  21:59:00

공유
default_news_ad1
   
16일 오전 더함파크에서 열린 ‘수원시 협업기관 협의체 구성을 위한 더함파크 협업기관 업무협약식’에서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사진 왼쪽부터),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 원장,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도시공사 제공)

수원도시공사(사장 이상후)가 수원시 협업기관과 함께 수원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6일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이날 오전 더함파크에서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등과 함께 ‘수원시 협업기관 협의체 구성을 위한 더함파크 협업기관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실질적인 교류를 통한 수원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경영) 경영실천과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도시 수원의 역점사업과 실행과제 등을 발굴하고 추진한다.

협의체 명칭은 시민의 주거공간에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의 ‘공간더함협의회’로 정했다. 최초 의장기관은 수원도시공사이다.

협의체는 정기적으로 협업사업 방향을 논의하고, 수시로 실무진 회의를 열어 관련 사업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이상후 사장은 “기관별 고유의 사업목적이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다는 데 있어 공통된 부분이 많다”라며 “각 기관의 특성화된 분야에 대해 교류하고 협업한다면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에 탄력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협업을 통해 특례시 수원의 위상을 더 높이고 더 나아가 가장 경쟁력 있는 지방정부로 발돋움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 원장은 “수원시의 더 큰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이 하나로 뭉쳐 시너지가 발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