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실시

기사승인 2021.11.30  19:56:29

공유
default_news_ad1
   

화성시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우리 주변에 복지위기가구를 찾아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11월 29일부터 2022년 2월말까지 약 4개월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피해가 집중된 취약계층이 위기 속에 소외되지 않도록 민‧관 합동 발굴을 통해 선제적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화성시 희망복지지원단 및 관련 과(복지사업과,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아동보육과, 일자리정책과, 주택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감염병관리과, 신재생에너지과), 읍‧면‧동(찾아가는 복지팀)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화성시는 중점 추진과제로 복지멤버십을 통한 선제적 복지서비스 안내와 취약계층의 생활자금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거리 노숙인 및 쪽방주민, 독거노인 등에 맞춤 지원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민철 복지국장은 “겨울철은 계절형 실업, 한파, 대외 활동 감소 등으로 인해 취약가구의 생활을 위협하는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며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처음 맞이하는 동절기로 경제‧민생 피해가 집중된 취약계층이 위기 속에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해당 읍‧면‧동 찾아가는복지팀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