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권재 오산시장, 부영그룹에 (구)계성제지 부지 활용방안 건의

기사승인 2023.03.08  19:33:09

공유
default_news_ad1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6일 서울시 부영그룹 본사를 찾아 오산역 앞에 2007년부터 방치되어 있는 구(舊) 계성제지 부지(사진)의 활용안 등 개발계획을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8기 이권재 오산시장의 공약사항 중 ‘(구)계성제지 부지 개발’ 해법 모색을 위하여 시 관계자의 적극적인 행정으로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이권재 시장은 오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건축물 건립의 다양한 활용 계획 등을 설명하며 부지에 대한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부영측에 제시했다. 

오산시는 (구)계성제지 부지를 개발해 해당 부지에서 오산역 환승주차장과 연계한 도로를 연결하면 초평동에서 넘어오는 차량 통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산시 오산동 637번지 일원에 위치한 (구)계성제지 부지는 공장 폐쇄 후 부영그룹으로 소유권이 이전돼 현재는 유휴 부지인 상태이다.

오산시는 오산역과 오산천 인근에 위치한 이 부지가 훌륭한 개발 자원임에도 장기간 방치되어 도시경관 저해, 역세권 발전 저해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장기간 미개발 상태인 (구)계성제지 부지를 지리적 위치와 교통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오산시의 랜드마크로 만들 수 있는 개발계획을 꼭 반영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이에 필요한 행정절차에 대해서는 오산시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