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권익위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기사승인 2023.03.23  18:23:58

공유
default_news_ad1

- 4월 21일 시청 2층 (구)자치행정과 사무실에서 주민 고충 해결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월 21일 시청 2층 구)자치행정과 사무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의 고충 민원을 직접 상담 및 접수하고, 가급적 현장에서 행정기관의 협의 중재를 통해 민원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이다. 

상담 분야는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 18개 분야로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조사관이 직접 상담해준다.
  
또한 협업기관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고용노동부, 서민금융진흥원이 참여하여 생활법률상담, 소비자피해 관련 상담, 토지 관련 지적(地籍) 분쟁, 노동관계, 임금체불 문제, 서민금융, 신용회복 관련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처분과 관련하여 고충이나 불편을 겪었거나 건의사항이 있거나 기타 법률상담 등을 원하면 누구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심도 있는 상담과 민원 해결을 위해 ‘상담예약제’로 운영된다.

상담을 원하면 오산시청 감사담당관실이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온라인(wldms045@korea.kr, fax)031-8036-8942)을 이용하여 오는 4월 5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당일 현장 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청 감사담당관실(031-8036-7917)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