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AI·코딩 교육공동체 실무위원회 개최

기사승인 2023.05.26  17:39:25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25일 AI·코딩 교육공동체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광성초, 금암초, 대호초, 매홀초, 운천초, 세마중, 오산원일중, 운천중, 매홀고, 성호고, 세교고, 오산고, 오산정보고, 운암고, 운천고 등 관내 15개 AI·코딩 거점학교 교장단이 참석했다.

‘AI·코딩 교육공동체’는 지난 2월 오산시,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한신대 3개 기관이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기 위한 코딩·AI 교육 강화 필요성에 뜻을 같이해 출범했다. 

이번 초중고 거점학교 교장단과 함께 실무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실행력을 갖춘 교육공동체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날 실무위원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동안 시에서 생성하고 관리 중인 공공데이터를 활용한‘해커톤 대회’의 개최를 논의했다.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AI·코딩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스스로 도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미래 도시 오산의 모습을 고민하며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AI·코딩 교육공동체 실무위원회는 앞으로도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AI·코딩 센터 구축을 필두로 초중고 코딩 교육 지원, 오산형 AI 교육 추진 등 적극적으로 AI·코딩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