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구직 청년 면접 합격 패키지 지원

기사승인 2024.02.21  18:40:30

공유
default_news_ad1

- 면접 컨설팅, 면접정장 대여, 이력서 사진촬영, 교재비, 면접 사후관리까지!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자 ‘청년 면접합격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던 기존‘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을 확대한 이 사업은 면접 준비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면접 전 과정을 지원한다.

면접 준비단계에서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와 ‘면접컨설팅 및 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구체적인 취업전략에 대해 상담받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첨삭 받을 수 있다.

기존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인 면접 진행단계에서는 ▲면접정장 무료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또는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수험서 자격증 교재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면접 사후관리 단계에서는 최종 합격 구직자에게 축하 해피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합격되더라도 맞춤형 취업 관련 정보를 계속 제공하는 등 계속해서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한 면접을 앞둔 구직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면접 정장 대여’의 대여 횟수를 늘리고 접근 용이성을 확대한다.

올해부터 연간 대여 횟수를 기존 3회에서 5회로 늘리고 근거리인 화성시 병점 소재 정장 대여업체 1곳을 추가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자는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고용노동부 워크넷에 구직 등록이 되어 있는 19세~39세 청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는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이나 면접 컨설팅 및 취업아카데미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 블로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면접 합격 패키지 사업이 취업 준비에 필수요소인 면접 단계에서부터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 성공률 증대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031-8036-8045)나 오산시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031-8036-75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