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생발전 정책협약에 따른 오산시-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정책 투어

기사승인 2023.03.27  19:03:17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현안 사항 해결해 지역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키로

   
 

오산시는 27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이 오산시를 방문해 주요 현안사항을 살펴보는 정책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투어는 지난해 12월 오산시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이 맺은 상생교류 정책협약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협약에 따라 오산시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의 협력관계를 더욱 긴밀히 하고 지역 현안 사항을 해결하여 지역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를 비롯한 시 관계자, 도의회 의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천 친수하천 조성, 유엔군 신초전비 계단 보수 공사, 전국 생활체육 대회 개최, 서랑저수지 둘레길 조성, 독산성 산문 재건립 등 지난 정책협약 때 다뤘던 내용의 추진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가 끝난 뒤에는 오산천 물놀이장 예정지 및 독산성 산문 앞 등 현장도 둘러봤다.

이권재 시장은 시민 친화형 친수공간을 조성하기 위하여 오산천 물놀이장 및 휴게시설 설치 사업과 국가지정문화재인 독산성 산문 확장 사업 등을 설명하며, “독산성 산문이 좁아 출입 차량 접촉사고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어 확장공사가 필요하다. 도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반드시 올해 안에 재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협조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이권재 시장은 서랑저수지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예산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오산시는 서랑저수지의 둘레길 2.1km 구간 전체를 산책로로 연결하게 되면 시민 휴식 공간 확보는 물론 트래킹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경기도 건설교통위 김영민 의원에게는 국지도 82호선 화성 장지~ 용인 남사(송전) 미확장 구간이 현재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했다. 이 구간은 출퇴근 시간대 상습정체가 일어나는 곳으로 오산시 경기동로까지 여파가 미쳐 시민들의 많은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곽미숙 대표의원은 “이번 정책투어를 통해 오산시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오산시 의견을 도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해 정책협약에 이어 두번째 방문을 해주신 의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오산시가 함께 동행하며 오산시 발전, 더 나아가 경기도 발전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 1월 오산시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 염태영 경제부지사에게 현안 사업인 서랑저수지 둘레길 조성, 독산성 산문 재건립, 유엔군 신초전비 계단 보수 공사지원 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 차원의 재정 지원을 당부했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