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초등학생 1인 1악기 통기타 콘서트 성료

기사승인 2016.11.29  21:43:07

공유
default_news_ad1

- 깊어가는 가을, 통기타 공연과 함께 해요!

   
▲ 사진-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8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50여 명이 참여한 통기타 콘서트 ‘우리들의 꿈’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교육장,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학교장 및 교사, 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공연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오산시는 올해부터 관내 모든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1인 1악기 통기타 수업을 추진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 등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총 22개 초등학교를 상·하반기로 나누어 통기타 수업과 전체 발표회를 진행하고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통기타 실력을 발표회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학교에 통기타 강사가 출강해 주 2회 10주간 통기타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학생들이 5~6곡을 연주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일취월장했다. 

특히 이날 수업에 참여한 12개 학교 350여명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동요·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통기타로 연주하며 즐겁고 재미있는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발표회를 끝으로 통기타 수업이 끝나서 정말 아쉽다”며 “앞으로 통기타를 계속 배워서 많은 노래를 연주할 수 있도록 연습해서 더 큰 무대에 서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콘서트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통기타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고 고민해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통기타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