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용인문화재단, 2017 문화예술공모사업 설명회 가져

기사승인 2017.01.19  23:34:03

공유
default_news_ad1

- 생활문화공동체와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사업지원 폭 확대

   
▲ 사진-용인시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2017 문화예술공모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 25일 오전 10시, 2회에 걸쳐 용인시문예회관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 및 예술단체,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2017년도 용인문화재단 문화예술공모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업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한다.

올해 문화예술공모지원사업은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 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 시민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년도에 비해 동일 사업에 대한 목적과 방향, 지원대상과 신청자격이 확실하게 구분되고, 자부담 의무비율 폐지와 함께 지원금도 사업별로 차등화 하여 현실성 있게 지급하는 등 사업의 전문성 향상과 일반시민을 위한 생활문화예술 지원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생활문화예술공동체의 프로그램 참여와 단기(2 ~ 3년) 지속성 프로젝트 권장, 전문 공연예술단체의 신작 창작이나 초연 지원, 신진작가와 기성작가 지원, 생활예술단체와 같은 아마추어도 특정장르에 상관없이 하고파 하는 문화예술 분야에 지원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는 등 전문가와 더불어 일반시민이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다는 측면에서 큰 변화와 의의를 찾아 볼 수가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상단메뉴(고객센터/용인문화재단 소식/공지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업지원 내용에 대해서는 이번 설명회와 더불어 추후 공지되는 지원안내를 참고 할 수 있다.  

문의 : 용인문화재단 문예회관운영팀(031-335-0455)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