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뷰티 컨설턴트 & 속눈썹 전문가 양성

기사승인 2017.04.17  20:27:09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 사진 제공-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4일 고용노동부와 시에서 지원하고 오산대학교에서 수행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되는 ‘뷰티 컨설턴트 & 속눈썹 익스텐션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 관계자와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광수), 참여교수 및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양성과정은 관련 자격증 취득 중심의 통합교육 과정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심화교육과정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취업연계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총 246시간(사업기간 4월14일~10월31일)동안 뷰티디자인과의 실습실에서 책임교수 지도하에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최근 화장품 관련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뷰티 컨설턴트 전문인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며, 다양한 업종에서 콜라보가 가능한 속눈썹 익스텐션은 메이크업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후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이 경우도 자격있는 전문인력의 수급이 시급한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산업체 요구에 맞는 오산시만의 맞춤형 인재양성과정으로 화장품 관련 산업분야의 전문 인력난 해소와, 취업 취약계층(경력단절 및 결혼이민 여성)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