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4.03.28  19:17:05

공유
default_news_ad1

오산시가 사회적경제의 이해 제고와 관련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4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기초과정은 다음 달 16일부터 30일까지, 심화과정은 5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오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와 소셜미션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 절차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이해 및 인·지정 절차 ▲소셜벤처 창업 ▲선배 창업가의 창업스토리를 듣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심화과정은 ▲창업아이템 선정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구조 ▲사업계획서 양식과 구조 ▲챗 GPT를 활용한 계획서 작성 스킬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및 발표 등 초기 창업 준비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꾸며졌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경기도 사회적경제원에서 진행한는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 사업 공모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사업계획서를 직접 써보고 전문가를 통해 피드백 받는 과정을 통해 사업계획서의 완성도를 높여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다음달 12일까지 오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팀(031-8036-6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용석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