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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절한 "경기도 홍보비" 국감장서 집중 난타당해

기사승인 2010.10.21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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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부적절한 홍보비 집행으로 국감장에서 집중 성토당했다. 앞서 경기도의회도 경기도의 홍보비 편법 집행을 문제 삼은바 있다.

민주당 장세환(전주 완산 을)의원은 “한강살리기(강변살자)로 편성된 2억5000만원의 예산 중 2억1000만원이 집행됐다. 홍보책자, 전단지 등 7만5000부가 제작됐고 언론사에도 집행된 사실이 있는데 광고비로 지출한 것이냐?”고 묻자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자세한 내용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1원짜리까지 알 수는 없다”고 답변했다.

장 의원은 “연합뉴스와 경인일보에는 2500만원, 기호일보는 2000만원, 경기신문과 중부일보에 각각 1500만원씩 집행됐는데 이런 내용을 모르느냐?”는 질문에 김 지사는 “잘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많은 언론사가 있는데도 특정 언론사만 홍보하고 있다. 무슨 근거로 집행했는지 궁금하다”며 대언론 홍보비가 기사 작성의 반대급부로 제공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백원우(시흥갑)의원도 “경기도는 2010년 도정홍보비로 사용해야 할 120억원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모두 사용했다”면서 “이는 경기도 무한돌봄사업 등을 집중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관권선거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백 의원은 “대변인실 예산이 바닥이 나자 경제투자실 경제정책과에 책정된 ‘경제회생 및 민생경제안정대책 홍보비’ 7000만원을 전용해 사용했다”면서 “이 돈은 2010 경기국제보트쇼 홍보를 위해 제작한 다큐멘터리 결제비용으로 원래 사용 목적인 ‘경제회생과 민생경제안전대책’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 이석현(안양)의원도 “2008년 홍보비 중 47.3%가 지방언론사 홍보비로 집행됐는데 2009년에는 43.7%로 낮게 집행돼 지방언론사에 대한 홍보비가 인색해져 우려된다”면서 “2010년에 54%로 오르긴 했지만 어려운 지방언론사의 현실을 고려해 홍보비 지출을 대폭 증대 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지방언론이 튼튼하고 건강해야 진정한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충고했다./

권용석 기자 webmaster@sisatime.co.kr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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